그동안 정식으로 앱으로 지원이 되지 않아 이숙업 Askup 등 카카오톡을 이용하거나, 웹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챗GPT를 이용하곤 했는데요.
최근에 ios 아이폰 전용 챗GPT가 앱스토어에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다운로드하여 이용해 보았습니다.
이전까지 한글에서 정식으로 지원하지 않고, 미국에서만 한정적으로 지원을 했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한국뿐 아니라 여러 나라를 정식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한국어로 대화도 편하게 가능해서 사용하기 좋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아이폰에서 챗gpt를 이용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아이폰 챗GPT(chat gpt),
정식버전 앱스토어 다운
먼저, 앱스토어에 들어가 검색에 ChatGPT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하얀색 바탕의 ChatGPT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첫번째 나타나는 앱은 다른 앱이니, 꼭 하얀색 아이콘의 ChatGPT 아이콘을 찾아 설치해 주세요.
설치를 하고나고 실행을 하면 간단한 로그인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는 애플 아이디는 물론, 구글 아이디나 이메일을 통해 간단하게 가입을 할 수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
필자의 경우엔 이미 구글을 이용해서 회원가입을 해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구글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로그인을 하고나면, 간단한 안내가 표시됩니다.
일단, chatGPT는 정확한 정보를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민감한 정보를 공유하지 말라는 이야기입니다.
"계속 Continue"을 클릭하면 바로, 챗gpt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UI로 간단한 채팅 앱처럼 생겼습니다.
몇 가지 질문을 해볼까요?
갤럭시와 아이폰의 장단점에 대해 표로 만들어 비교해 달라고 했습니다.
표를 만들어 데이터 정리하는 것도 아주 깔끔하게 잘하네요.
확실히 웹브라우저로 이용할 때에 비해 깔끔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강했습니다. 인식 속도도 빠르고 반응도 많이 좋아진 느낌이네요.
아무래도 ios에 최적화가 되어서인지, 아주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물론, 웹브라우저의 챗gpt와 마찬가지로 2021년 9월 데이터까지밖에 인식을 하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인플루언서 여유호수에 알려줘"라고 했습니다. 그러니, 2021년 9월 이전 자료에 없다고 하면서 알지 못하네요.- 구글 바드는 확실히 잘 알고 있는데 말이죠.
또한, 무료 버전은 gpt-3.5를 이용하기 때문에 4.0에 비해 정확도가 떨어지긴 합니다.
하지만,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데는 크게 문제가 없죠.
그럼에도, 유료로 GPT-4.0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구독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구독 신청을 하는 법은 우측 상단의 3점 "설정"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리고, "setting"으로 진입합니다.
여기서 "upgrade to chatGPT Plus"을 클릭하면 월 "29,000원"에 GPT-4.0을 이용할 수 있는 Plus 버전을 구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굳이 4.0을 써야 될까 싶긴 합니다.
이번에는 아이폰 ios에 출시된 chatGPT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확실히, 웹브라우저에 비해 접근성도 좋고 깔끔한 UI로 사용 시 편리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만일, 챗gpt를 사용해 보고 싶은데... 복잡하게 느껴지셨던 아이폰 유저라면 이번 기회에 오픈 AI에 입문해 보니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