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tx 할인 예매 팁
    생활정보 2023. 4. 3. 23:16
    반응형

    ktx 기차 15% 할인 예매 팁, 서울에서 광주 열차시간표까지 총정리!

    일 왕복으로 기차표 예매를 하고 서울에서 광주 ktx 이용을 해 보았는데 시간이 단축이 되어서 편하고 좋더라고요.

    광주에서 서울 ktx 가격은 1인당 편도가 46,800원으로 비싸서 ktx 할인을 받는 방법을 찾아보았어요.

    기차 할인 방법들이 다양하게 많지만 우리 가족은 4명이서 4인 동반석을 예매를 하니 15% 할인을 받을 수 있었어요.

    1달 전에 1달 전에 기차표가 열람이 되기 때문에 ktx 예매 팁은 1달 전에 미리 예매를 하면 좋아요.

    광주에서 서울까지 ktx 열차시간표는 오후 4시 28분 표를 예매를 하고 용산역에서 오후 6시 32분에 도착을 했어요.

    용산역 호남선(고속철도)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3길 55


    광주에서 서울 ktx

     

    울에서 광주 ktx를 오전 9시 21분에 타서 오전 11시에 도착을 하고 결혼식에 갔다가 광주에서 서울 ktx는 오후 4시 28분 기차표 예매를 했어요.

    광주 송정역 광장 편의점에서 담양 대잎술을 판매를 하고 있어서 남편이 너무나 좋다고 2세트를 구매를 했어요 ㅋㅋㅋ

    차를 타기 위해서 이동을 해 봅니다.


    ktx 타는 방법

     

    주에서 서울 ktx를 타는 방법은 전광판에 내가 타야 하는 ktx 열차시간표가 나오면 기차를 타야 하는 게이트가 화면에 보입니다.

    기차 시간 20분 전에 미리 내려가서 기다려 봅니다.

    날이 추워서 고객대기실에 앉아 있어도 좋더라고요.

    차는 시간에 기차 문을 닫고 출발을 해 버리기 때문에 출발 5분 전부터 내가 타야 하는 호차 앞에 서 있으면 더 좋아요.


    ktx 할인 예매 팁

    1. 오전 일찍 ktx 열차시간표는 할인이 됩니다.

    2.4인 동반석은 15% 할인이 됩니다.

    3.4인 동반석은 매진이 빨리 되기 때문에 1달 오픈되면 바로 예매를 해야 해요.

    4.ktx 할인;청소년 드림, 힘내라청준, 다자녀 행복, 기차누리(기초) 등

    양한 할인 혜택이 있어서 각자 맞는 걸 확인하면 좋아요.

    가 선택한 ktx 할인 방법으로 4인 동반석이 가장 좋았어요.


    ktx 열차시간표

    ktx 열차시간표는 새벽 5시 10분부터 있는데 내가 선택한 시간은 오전 9시 21분 기차입니다.

    두 번째 기차가 훨씬 좋은 기차여서 4인 동반석 테이블도 더 넓고 좋았어요.

    가운데 스탠드까지 있어서 새벽이나 밤에 기차여행 때 요긴하게 사용될 것 같아요.


    ktx 가격

    ktx 가격은 1인당 편도가 46,800원이 서울에서 광주까지 요금입니다.

    시간은 1시간 46분에서 1시간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차와 기차 사이를 연결되어 있는 공간에 케리어나 무거운 짐을 올려놓은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편하네요. cctv가 설치되어 있어서 안심할 수 있어요.

    이곳에서 서서 갈 수 있는 ktx 입석 자리가 있어요.

    의자도 있어서 입석 인원이 많지 않으면 의자에 앉아서 갈 수 있어요

    ktx 기차 할인 예매 팁!

    1.ktx 할인 승차권이 다양하게 있어요.

    2. 나에게 맞는 할인 승차권을 찾아봅니다.

    3. 오전 일찍과 늦은 밤 시간은 할인율이 더 높아요.

    4.4인이상 할인은 4인동반석이 좋아요.

    5.4인 동반석은 1달 안에 예매를 해야 자리가 있어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