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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고의 수제 맥주 만들기 대결
    생활정보 2024. 6. 27. 2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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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나다에서는 지역마다 다양한 맥주 축제가 열릴 정도로 맥주에 대한 애정이 남다릅니다. 캐나다의 나인 마일 레거시 브루잉 양조장은 2023년 8주년을 맞아 이색 행사를 열었는데요. 바로 양조 장인과 AI봇 챗GPT가 겨룬 ‘최고의 수제 맥주 만들기 대결’입니다, 챗GPT는 엄청난 양의 양조 실험 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하고 학습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기초로 원하는 맛, 색, 향기, 알코올 도수 등을 결정한 뒤, 순식간에 현지 재료를 활용한 자신만의 맥주를 만들어 내놓았죠.

     

     

    과연 숙련된 내공을 지닌 양조 장인과, 엄청난 데이터를 보유한 인공지능의 대결 결과는 어땠을까요? 평가단은 총 101명으로 대부분 지역 맥주 애호가였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블라인드 테스트로 최종 우승자를 선정했습니다. 그 결과 인공지능이 개발한 맥주가 60%의 표를 얻어 양조 장인의 맥주를 이겼습니다. 판정단은 "인공지능 맥주 맛은 새롭지만 친숙하고, 장인 맥주는 독창적이고 미묘하다"라고 평가했는데요.

     

     

    대결에 참여한 양조 장인, 브루잉 마스터 가렛 페더슨은 인공지능에게 다시 도전할 뜻을 밝히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번 대결을 통해 인공지능이라는 도구를 어떻게 사용할지 제대로 배웠습니다. 앞으로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새 맥주 출시를 앞당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대결로 인공지능은 승부에서 이겼을 뿐 아니라 자신의 활용 가치까지 알려준 셈인 것이죠.

    챗GPT가 불러온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식품 기업의 ‘인공지능 트랜스포메이션’ 노력이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세계 식음료 시장에서의 인공지능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식음료 부문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시장 창출 규모가 2022년 69억 달러에서 2032년 2,735억 달러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또 공급망을 최적화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운송 경로, 재고 수준 및 수요 예측과 관련된 데이터를 분석해 주면 기업은 공급망 운영을 최적화해 효율성과 비용 절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죠.

    여러분도 인공지능 활용의 범위를 점차 넓히고 있는 식음료 산업 분야를 주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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