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삼성 갤럭시 핸드폰 분실 위치 추적 방법

mokhwakakao 2023. 4. 12. 08:52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에는 카드 등록 및 엄청난 개인정보가 들어가 있기에 분실했을 때 순간 뇌정지가 올 수 있다.

물론 이런 상항을 알고 있기에 예전보다 조심스럽게 보관하는 경우가 많다.

즉, 예전에는 잃어버리는 일도 많고, 찾을 방법이 없었다면 요즘은 그 반대이다.

하지만 모든 스마트폰을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특히 아이폰의 경우 우리나라가 분단국가라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제외하고, 삼성 갤럭시폰을 모델로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하는 방법을 빠르게 알아보자.

(지금은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을 목적으로 글을 읽고 계시겠지만 습득한 사람이 연락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끝에 소개하기로... )

물론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빠른 방법은 친구나 가족의 핸드폰을 가지고 아래 링크에 접속해 주는 것이다.

또한 컴퓨터나 노트북에서도 가능하지만 이동하면서 찾아야 하기에 타인의 핸드폰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접속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지금 보고 있는 기기로 클릭하여 삼성계정으로 로그인해 준다.

분실폰 찾기 클릭

로그인의 필수는 비밀번호일 텐데...

이렇게 갤럭시 핸드폰 위치추적을 해야 할 상항이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삼성계정은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워치나 버즈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핸드폰이 아닌 워치나 버즈가 보일 수 있으니 설정에서 핸드폰을 선택해줘야 한다.

방법은 왼쪽 상단에 三 표시를 탭 해주면 내 디바이스 찾기 목록이 나오니, 내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이름을 탭 해준다.

그럼 아래 사진처럼 갤럭시 핸드폰 위치추적이 진행되면서 지도에 표시해 준다.

지도에 표시되는 곳까지 가서 "소리 울리기"를 탭 해준다.

그 외에도 잠그기,위치추적이 나오고, 도저히 찾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 데이터 삭제 및 연락처나 문자 등 백업을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아래 사진 중 빨간 화살표로 표시한 배터리 잔량이 확인된 다면 분실된 핸드폰이 켜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치추적은 15분 간격으로 이루어진다.

즉, 습득한 사람이 움직인다면 그 사람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추적할 것이다.

하지만 주의할 점....

내 와이프나 남편의 계정으로 위치추적을 하면 절대 안 된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순서대로 알아보기로 하고...

하지만 배터리가 방전되었거나 습득한 사람이 전원을 끄게 되면 아래와 같이 배터리에 물음표가 뜨게 된다.

이럴 때는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은 무용지물... 하지만 혹시라도 습득한 사람이 배터리를 충전하고 전원을 켜는 순간을 기다려 보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이다.

여기까지 해준다면 분실 핸드폰 잠금화면에는 이렇게 표시된다.

위치추적 켜짐....

즉, 위에서 남편이나 와이프가 어디서 바람을 피우고 있는지 알려고 하다 대려 크게 당할 수 있게 되니 꼭 참고하자.

바로 위에 사진에 빨간 화살표를 보면 습득시 연락처....라는 글자가 보인다.

즉, 잠금화면에서도 이렇게 설정해 둘 수 있으니 갤럭시 분실 위치추적을 하지 않아도 습득한 분이 연락할 수 있도록 방법을 취해 두는 것도 좋다. 방법은 아래서 다시 이야기하기로 하고...

다시 글을 이어...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었고, 지도를 보고 내 핸드폰이 있는 위치까지 도착했다면 소리 울리기를 탭 해준다.

분실된 갤럭시 핸드폰에서 최대 음량으로 소리를 내게 한다. 물론 진동으로 해 두어도 상관은 없다.

지금부터 분실된 스마트폰에서 어떻게 반응하는지 살표보자.

이렇게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는 문자가 뜨기도 한다.

만약 이런 노력에도 못 찾는다면 아래 목록을 사용해 잠그기와 데이터 삭제, 백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주어야 한다.

즉, 타인이 어찌 알고 잠금 패턴을 풀었다 해도... 연락처나 카드사용등 중요한 앱을 절대 열지 못하도록 설정해 주는 것이다.

핀 입력은 기억하기 쉬운 숫자로 적어두는 것이 차후를 위한 대비책이다.

그리고 긴급 연락처도 남겨주고... 잠그기를 탭 해준다.

두번째로 휴대폰 백업을 해두는 것이다.

이는 타인의 핸드폰이 아닌 삼성 클라우드로 저장해 둔다.

찾을 가능성이 있을 것 같다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려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렇게 잠금까지 설정해 두는 이유는.... 내 핸드폰의 잠금화면조차 검게 변하며 습득한 사람이 아무리 전원을 끄려 해도 패턴이 걸려 전원을 끄지 못하게 막아둘 수 있기 때문이다.

핸드폰을 찾으셨다면 빌렸던 핸드폰에서 아래 사진처럼 잠금을 해제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로그아웃을 진행해야 한다.

안 그러면 계속 위치추적을 당할 수 있는가 하면 찾은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제지를 받을 수 있다.

위 방법으로 본인의 핸드폰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습득한 사람이 비상연락망을 보고 전화를 해줄 수 있도록 설정해 보도록 하죠.

이는 모든 갤럭시폰에서 되는 것은 아닙니다. 즉, 소프트웨어 One UI 5를 업데이트해 주셔야 하는데요.

기종마다 상이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방법은 잠금화면을 꾹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작은 화면으로 변하게 되는데...

하단 메모 부분을 탭 해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글자를 적어 넣으세요.

그럼 잠금화면에서도 보이게 되니 습득한 사람이 전화번호를 보고 연학해 줄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완료 버튼 탭~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 위치추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