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6/25 5

인공지능을 통한 지능형 농업, 스마트 넥밴드 ‘이셰퍼드'

뉴질랜드에서 농업은 수출의 80퍼센트 이상을 차지하는 국가 주력 산업입니다. 하지만 넓은 농업 면적에 비해 적은 인구수로 농가에서는 인력난을 겪고 있습니다.그래서 지능형 농업 ‘스마트 파밍’은 이제 뉴질랜드에서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가 되었는데요, 이런 뉴질랜드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효자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인공지능이 탑재된 스마트 넥밴드입니다.  스마트 넥밴드인 ‘이셰퍼드'는 뉴질랜드의 갤러허 그룹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술인데요, 이 기술의 핵심은 ‘가상 울타리입니다. 가상 울타리가 이 셰퍼드 소프트웨어에 생성되면 동물이 착용하고 있는 스마트 넥밴드로 전송되고, 동물은 이런 가상의 경계선을 인식해 훈련되는 원리입니다. 쉽게 말해 이셰퍼드를 착용한 소들은 가상 울타리 바깥으로 나가면 경보음이 ..

생활정보 2024.06.25

아프리카 전기차 스타트업 바시고의 파이낸싱 모델

해마다 찾아오는 폭염은 많은 사람의 목숨을 앗아가고 있습니다. 급격한 온난화가 일어난 가장 큰 이유는 온실가스 배출인데요. 케냐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32%까지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케냐 정부는 스타트업들을 통해서 전기 모빌리티 운영을 시험적으로 시도해 왔는데, 그중 전기차 스타트업 바시고가 대표적인 사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바치고는 시범 운영을 통해 케냐에서 전기버스를 운영하며 일어날 수 있는 두 가지 문제를 파악하게 되었는데요.첫째는 초기 투자 비용이 높다는 점이며, 둘째는 상시 접근이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충전 인프라 구축 문제였습니다.이를 해결하기 위해 바치고는 ‘운전하면서 갚기' 파이낸싱 모델을 창안하게 되었으며, 두 가지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했습니다..

생활정보 2024.06.25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카셰어링

출산율 감소, 혼인율 감소. 청년 문제를 얘기하면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것 들이죠.그런데 요즘 청년들과 멀어진 게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입니다. 한때 ‘첫 차’의 기억은 직장에 들어간 사회초년생들이 "이제 차 한 대는 있어야지~" 하면서 구입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이런 모습을 거의 볼 수가 없는데요.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23년 신차 등록 건수 중 20대의 비율이 6%로, 2009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20대에만 국한된 현상이 아닙니다. 30대 이하 인구의 천 명당 신차 구매 대수는, 2015년에 연간 59.3대였으나 2023년에는 42.6대로 줄었는데요.청년 인구의 감소를 고려해도 젊은 층의 신차 수요가 거의 30% 가까이 감소했습니다. 다시 말해..

경제이야기 2024.06.25

비만, 이제 체형별로 관리하자

사람마다 체형에 따른 고민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어떤 분들은 유독 복부에 좀 살이 찌고 배가 많이 나온다라고 하시기도 하고요, 또 어떤 분은 ‘다른 곳은 다 빠져도 허벅지는 절대 안 빠져요.’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세요.사실 연령에 따라 또 성별에 따라 고민이 되는 나의 체형은 달라지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의 체형별 맞춤 관리법을 알려드릴게요.10대에서 20대까지의 여성분들은요, 뭐니뭐니 해도 하체 비만이 가장 많은 체형 고민이 아닐까 싶어요.크게는 부종형 근육형 지방형 이렇게 3가지로 나누어서 설명드릴게요.  가장 먼저 부종형은요, 평소에는 다리 두께 자체가 그렇게 두꺼운 편은 아니지만 쉽게 붓고 또 피부도 푸석푸석하면서 탄력이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이런 분들은 주로 아침 저녁으로 다리..

건강이야기 2024.06.25

다이어트와 함께하기 좋은 운동

다이어트나 체중 관리를 위해서 식단의 중요성에 대해 얘기하면 누구나 공감하거든요. 그런데 운동에 대해서는 논란이 많더라고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운동이 필요한지 제가 명쾌하게 설명해드릴게요. 다이어트의 8할은 식단이다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실제로 체중을 빼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내가 먹는 것보다 더 많은 열량을 소비만 해주면 되거든요. 그러면 추가적으로 필요한 에너지를 이미 저장이 된 지방을 태워서 만들 테니까 살 이 지방은 빠질 수밖에 없죠. 따라서 다이어트는 두 가지를 포인트로 잡으시면 돼요 먹는 열량과 소비하는 열량 이 두 가지겠죠.문제는요, 소비하는 열량을 늘리는 데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는 점이에요. 뭐 전문 운동 선수나 정말 특수한 질병이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사실 하루에 내가 몸을..

건강이야기 2024.06.25
반응형